어린이보험 왜 필요한가요

왜 필요한가요?

1. 어린이보험의 가입이 늘고 있다.

어린이보험의 가입률이 2012년 기준 87%로 조사되었는데요.
즉 100명 중 87명의 어린이가 어린이보험에 가입함을 알 수 있습니다.
가입률이 높은 이유에는 아이가 혹시 모를 다칠 상황을 대비하고자 하는 부모의 마음이 많을텐데요.
우리 아이가 평생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바라는 것이 부모의 마음이지만 아이가 언제 다칠지는 전혀 예측할 수 없습니다.
아이가 다치는 상황을 완전히 막을 수는 없지만, 아이가 다치는 상황에 치료비용에 대한 걱정을 덜어드리는 어린이보험이 필요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.

2. 성인이 되기 전 생애 의료비의 10%를 쓴다.

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조사를 참고하면 아이가 성인이 되기 전 까지 지출하는 의료비용이 남자 아이는 약 1,300만원 여자아이는 약 1,140만원으로 조사되었는데요.
성인이 되기 전 지출하는 의료비용의 비율은 남자아이는 12.8 % 여자 아이는 9.3% 로 조사되어, 노년기 다음으로 생애의료비 지출이 많은 시기가 바로 어린이 시기 입니다.
그만큼 어린이보험이 꼭 필요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.


3. 어린이 안전사고가 늘고 있다.

아이는 한순간도 가만히 있지 않고 이곳저곳 탐험하기를 좋아하다보니 갑작스럽게 다치는 상황이 올 수 있는데요.
또한 주의력과 반사신경이 성인에 비해 떨어지다보니 작은 사고가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.
혹시 모를 사고를 대비해서라도 어린이보험이 꼭 필요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.

4. 성인이 되서도 보장받을 수 있다.

어린이보험을 간혹 아이가 성인이 되면 딱 끝나는 상품으로 인식하시는 분도 계신데요.
어린이보험은 만기가 긴 상품에 가입하면 성인이 되서도 보장받아보실 수 있습니다.
그럼, 어린이보험을 짧게 가입하고 성인이 되서 다시 가입하는 것이 좋지 않느냐라고 하실 수 있는데요.

아이가 큰 질병에 걸린 이후라면 다른 실비보험에 가입이 어려워질 수 있으므로 만기가 긴 상품으로 오랜기간 보장받는 것이 더 좋습니다.